2024-04-24 12:00 (수)
창원시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 참여
상태바
창원시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 참여
  • 허지영
  • 승인 2019.09.27 15: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27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안규백 국방위원장과 한국방위산업학회가 주최하고 국방부가 주관하는 ‘제8회 자랑스런 방산인상 시상식 및 정책포럼’에 참여해 시 방위산업의 협력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방산인상 시상식에는 안규백 국방위원회 위원장이 특별공로상을, 방산기술인상에는 김지찬 LIG넥스원㈜과 오병후 ㈜창원기술정공 대표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날 정책포럼에서는 김영후 전 한국방위산업진흥회 부회장의 기조연설과 정진은 LIG넥스원 박사의 ‘무기체계 총수명주기 관리 혁신 방안’ 주제 발표에 이어 문희영 국방부 과장 등 6명이 참여하는 자유토론을 통해 한국방위산업의 문제점 파악과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특히, 방산기술인상을 받은 ㈜창원기술정공 오병후 대표는 방상용 드론과 방산 부품 신기술 개발을 비롯한 한국국방외교협회 부회장과 창원방위산업중소기업협의회 회장으로 우리나라와 지역의 방위산업에 헌신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허만영 제1부시장은 “창원은 우리나라 방산 생산업의 27%이상을 담당하고 있는 방위산업 메카로 방산 핵심부품산업 국산화 및 수출확대를 위해 중앙부처를 비롯한 학회, 대학의 적극적인 협력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