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울여성가족재단, 시민들의 ‘워라밸’ 이야기 모집
상태바
서울여성가족재단, 시민들의 ‘워라밸’ 이야기 모집
  • 서인경
  • 승인 2019.09.30 06: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여성가족재단(대표이사 강경희)은 ▲일하는 부모 ▲청년·1인가구 ▲직장인 ▲학생 ▲아동 ▲노인 등 다양한 시민들의 ‘워라밸’ 이야기를 모집한다고 30일 밝혔다.

일과 생활의 균형이 어려웠지만 이를 극복했던 사례, 모두에게 필요하다고 생각되는 성평등 일·생활균형 미래상 등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워라밸’ 관련 동영상, 웹툰, 수기 콘텐츠를 제작하면 된다.

제작 형식은 동영상, 웹툰, 수기 중 한 가지 방법을 선택해야 한다. 단 동영상의 경우 1분 이내로, 수기의 경우 A4 3매 이내로 창작해야 하고, 웹툰의 경우 8컷 이상의 완결본 만화형식으로 내야 한다.

시가 주최하고, 서울여성가족재단이 주관하며, 우리카드가 후원하는 이번 공모전은 총상금 1050만원으로 수상작 24개를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대상에게는 2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응모작품은 참가신청서와 함께 웹하드 또는 이메일(swfcenter@seoulwomen.or.kr)로 내달 10일까지 제출 가능하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콘텐츠는 오는 11월 6일 시 일·생활균형 박람회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재단은 기업과 함께 진행하는 성평등 일·생활균형 컨설팅 사업의 성과와 과제를 논의하는 '2019 서울시 일생활균형 2차 포럼'을 내달 1일 연다. ‘성평등한 일·생활균형 직장문화, 어떻게 가능한가’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토론회에는 현장에서 활동 중인 컨설턴트들이 직접 경험한 사례 등을 공유하고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한 논의가 이어진다.

강경희 서울여성가족재단 대표이사는 “성평등한 일·생활균형은 장시간 노동과 저출생의 문제를 풀 수 있는 열쇠”라며, “시민 여러분의 ‘워라밸’에 대한 경험과 생각을 콘텐츠로 제작하는 공모전에 많은 응모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