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군산시, 중년여성 마음건강 프로젝트 운영
상태바
군산시, 중년여성 마음건강 프로젝트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09.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가 시정신건강복지센터와 함께 중년여성의 마음건강을 위한 ‘다시, 봄’ 프로젝트를 운영해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여성과 가족이 행복한 도시 조성을 위한 민선7기 공약사항인 ‘중년여성을 위한 힐링 서비스’의 일환으로 중년여성의 우울증과 정서적 불안감 등을 극복하기 위한 방법을 시와 함께 모색하는 프로젝트다.

30일 시에 따르면, 2회에 걸쳐 정신건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한 마음 건강서비스 사업에 대한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고, 매월 1회 여성교육장 및 주민센터 등 중년여성들이 많이 방문하는 곳을 순회하며 우울감 검사와 상담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난 4월을 처음으로 총 3회 여러 분야의 전문가와 함께 중년 우울증을 다양한 시각에서 바라볼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며 이를 정확히 파악하고 스스로 다스릴 수 있는 방법을 제시했다.

이달에는 소규모 참여자를 대상으로 집중관리 교육과 치료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시 관계자는 “중년여성들이 마음건강에 대한 이해와 해소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관심을 갖고 교육 및 프로그램 등 지원을 지속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외에도 시는 정신겅강복지센터(063-451-0363)와 함께 정신건강에 대한 상시 전화 및 방문상담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