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2019 음성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상태바
'2019 음성군 군정발전 제안' 공모
  • 정수명
  • 승인 2019.09.30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다음달 1~31일까지 주민과 함께 고민하고 참여하는 자치행정 구현을 위해 군정발전에 관심이 있는 주민들을 대상으로 톡톡 튀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30일 군에 따르면, 공모 분야는 △정주여건 개선 △저출산에 따른 출산장려, 육아지원 등 인구증가 시책 △일자리 창출 및 지역경제 활성화 방안 △효과적인 귀농귀촌 활성화, 생활SOC사업 아이디어 △기타 군정발전에 필요한 시책 등이다.

단, 단순 건의나 불만 등의 민원과 이미 채택되거나 시행 중인 사항, 비현실적인 내용, 일반적인 사회 통념상 불가능하다고 판단되거나 군의 행정사무가 아닌 사항 등은 공모에서 제외된다.

응모 방법은 군 홈페이지(http://www.eumseong.go.kr) 주민참여(공모제안신청) 코너와 국민신문고(공모제안)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은 관련 부서에서 효율성, 실현가능성 등을 검토해 채택 여부를 결정하고, 이를 군정에 적극 반영한다.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제안은 △금상 300만원 △은상 200만원 △동상 100만원 △장려상 50만원 △노력상 30만원 상당의 부상금을 지급한다.

군 관계자는 “이번 군정발전 제안 공모를 통해 주민들의 군정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시책에 적극 반영하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