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울산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결과 우수 평가
상태바
울산교육청,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결과 우수 평가
  • 허지영
  • 승인 2019.09.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하는 올해 시·도교육청 평가 결과 ‘교육수요자(학생·학부모) 만족도’와 ‘안전한 학교 구현’ 영역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고 30일 밝혔다.

학생·학부모 만족도 영역에서는 수업, 교사와의 관계, 안전·환경 및 전반적 행복도에 대한 학생·학부모 대상 각 20개 전 항목에서 시·도 평균점 이상을 득점하여 종합행복도에서 우수교육청으로 평가되었다.

울산교육청은 아이들의 미래 역량을 키우는 학생 참여 중심 수업으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기초학력 보장 등 맞춤형 교육을 강화하였으며, 공교육 정상화를 위해 교사 업무 경감과 질 높은 수업을 제공한 것이 만족도를 높인 것으로 분석했다.

학생·학부모 만족도 조사는 시·도교육청 교육서비스에 대한 학생, 학부모의 만족도 수준을 객관적·과학적으로 측정함으로써 교육수요자에 대한 책무성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1996년부터 매년 교육부에서 초·중·고 학생, 학부모를 대상으로 여론조사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실시하고 있다.

또한, 안전한 학교 구현 영역에서도 학교폭력을 예방환경을 구축하기 위하여 예산을 적극 확보하고, 바른언어 사용주간 및 비속어 금지 데이 운영 등 단위학교별 특색프로그램을 운영하였으며, 학부모 리더단을 통한 학부모 눈높이에 맞는 성교육과 전문변호사를 초청해 성범죄 예방연수 실시, 학교폭력 담당인력의 역량 강화를 다양하게 지원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특히,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전문성을 높이기 위해 외부 전문위원 비율을 확대하는 등의 노력으로 징계조정위원회 기각률을 92.3%까지 높였고, 초등학교 주변 성범죄 위험 공간을 분석하는 아동안전지도 만들기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함께 아이들의 안전한 환경을 조성한 사례다.

노옥희 교육감은 “시교육청이 2개 영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울산교육가족 모두가 노력한 결과이며, 특히 학생·학부모 만족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은 학부모들의 신뢰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행복을 추구하는 우리교육청이 궁극적으로 지향하고 있는 방향이라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