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김포시, 청사 외부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상태바
김포시, 청사 외부에 24시간 무인민원발급기 설치
  • 우연주
  • 승인 2019.09.30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김포시 제공)
(사진=김포시 제공)

[김포=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김포시는 지난 27일 시청사 민원실 옆에 옥외부스를 설치하고 청사 내부에 있던 무인민원발급기 2대 중 1대를 이동 설치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옥외부스 설치로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고, 특히 부스 내부에 냉난방기와 무인경비시스템을 설치해 시민들이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민원서류를 발급받을 수 있도록 했다.

옥외에 설치된 무인민원발급기는 24시간 365일 이용이 가능하며, 지문인식을 통해 주민등록등·초본, 가족관계증명서, 부동산등기사항증명서, 건축물대장, 건강보험자격득실확인서, 소득금액증명서 등 총 65종의 발급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시각장애인 음성안내, 점자라벨, 이어폰 소켓 등 장애인 이용자들을 위한 편의기능도 갖추고 있다.

시는 시청과 읍면동행정복지센터, 중봉도서관, 김포세무서에 총 19대의 무인민원발급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내달에는 김포도시철도 장기역사 내에 무인민원발급기 1대를 추가 설치해 시범운영 후 확대 설치할 계획이다.

이덕인 민원여권과장은 “무인민원발급기 옥외 이전 설치로 인터넷 발급이 어려우신 분들이 시간에 구애받지 않고 편리하게 필요한 민원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입장에서 보다 편리한 민원행정서비스 제공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