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강원도,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신청 접수기간 연장
상태바
강원도,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신청 접수기간 연장
  • 서인경
  • 승인 2019.10.01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도청 전경(사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가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적으로 확산됨에 따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 신청 접수기간이 연장된다고 1일 밝혔다.

정부에서는 지난달 26일 '무허가 축사 적법화 추가 이행기간 운영 지침'을 수정 발표하고, 아프리카돼지열병 방역 추진에 따른 추가 이행 신청 접수 기간을 오는 14일부터 내달 13일까지 1개월 연장 운영하기로 했다.

당초 지난달 27일까지 적법화를 완료하지 못한 농가에서는 2주간 시군 환경부서에 추가기간 신청 후 이행기간을 평가 부여하도록 했으나, 아프리카돼지열병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고, 시군에서 차단방역 업무에 전념하고 있는 상황을 고려하여 이와 같이 결정했다.

한편, 도내 적법화 대상농가는 2584호로 지난달 27일 기준 약 81%인 2101호에서 적법화를 완료했으며, 미 완료한 농가는 연장된 신청 기간 내 접수 후 평가를 통해 추가 이행기간을 부여할 예정이다.

도 농정국은 “현재 아프리카돼지열병 확산 방지를 위해 접경지역 하천·도로 및 축산시설 등에 대한 차량 연막소독을 강화하고 소규모 사육농가 선제적 수매 도태를 실시하는 등 도내 유입 방지를 위한 차단방역이 무엇보다 급선무"라며, "향후 발생 상황을 예의주시하여 무허가 축사 적법화에 차질이 없도록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