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통영시, 지능형 App택시 '온정택시' 운행
상태바
통영시, 지능형 App택시 '온정택시' 운행
  • 허지영
  • 승인 2019.10.01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통영시청 제공)
(포스터=통영시청 제공)

[통영=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통영시(시장 강석주)는 1일부터 복합할증 구간에 할증요금을 받지 않는 지능형 App택시 ‘온정택시’를 운행한다고 밝혔다.

시는 (유)통영택시 및 개인택시통영시지부와 택시복합할증 해제를 위해 체결한 협약을 바탕으로 그 간 택시 업계 재정지원과 시 직영 통합콜센터 구축 등을 추진하여 왔다.

온정택시는 정감 있고 친절한 택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 음성인식 기반의 call과 App서비스가 결합된 불러 타는 택시서비스로 호출비와 택시복합 할증 구간에 할증요금을 받지 않으며, 다양한 호출방식과 안심귀가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택시종사자에게는 마일리지 제공 등으로 택시 서비스 향상을 도모한다.

온정택시는 (유)통영택시 및 개인택시통영시지부 차량 377대로 운영되며 이용방법은 인공지능 기반 음성인식지원 전화 콜(055-644-9000)과 온정택시 App을 다운받아 사용하는 앱 콜이 있다. 콜 이용이 아닐 시에는 택시갓등 및 외부에 온정택시 스티커가 부착된 택시를 확인하여 탑승하는 방법이 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온정택시의 출범으로 그 간 택시복합할증요금에 따른 민원을 해소하여 시민과 관광객의 택시이용 불편을 해소하고 4차 산업혁명시대 첨단 ICT 기술을 접목한 택시서비스 공급으로 택시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