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도 '청년 사회적기업가 이그나이트 행사' 성료
상태바
경남도 '청년 사회적기업가 이그나이트 행사' 성료
  • 허지영
  • 승인 2019.10.01 14: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는 1일 경남대학교 한마미래관에서 사회적경제 분야 전문가와 청년 사회적 기업가, 대학생 등 10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청년 사회적 기업가 이그나이트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SE想(세상) 공감! 청년 사회문제와 마주하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년들이 사회적 기업 창업을 통해 사회문제를 해결한 사례를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다뤘다.

이날 행사는 전체 3부로 나뉘어 전문가 특강과 4명의 연사와 함께하는 이그나이트 강연, 토크콘서트 형식의 질의응답으로 진행됐다. 첫 강연은 사회적 기업가 육성사업 출신 예비 사회적 기업 ㈜유스베이스캠프 엄주환 대표가 '청년이여, 꿈에 도전하자!'라는 주제로 특강을 시작했다.

이어진 이그나이트 강연에서 4명의 연사는 모두 20대, 30대로 사회문제에 대한 작은 관심으로 시작해 사업아이템을 구상하고, 사회적 기업을 창업하기까지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게 소개했다.

특히 이날 강연 중에서도 경남대학교 재학생으로 시각장애인 지원 음성사진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한 소셜벤처팀 ‘소담(소리를 담다)’ 이유호 대표와 보육원 퇴소 청소년과 같은 사회진입 취약 청소년의 경제적 자립을 돕는 샐러드 프랜차이즈 기업 '㈜와로'의 오형래 대표가 참신한 공동 과제로 주목받았다.

도는 하반기에도 사회적 기업 창업 활성화 및 인식제고를 위해 사회적 기업 일반인 탐방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예비 사회적 기업 모델발굴을 위한 교육·컨설팅도 추진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