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대구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상태바
대구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10.02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산푸르지오 2단지 전경사진. (사진=대구시 제공)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각산푸르지오 2단지 전경. (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용찬 기자=대구시는 올해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로 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와 남구 래미안 웰리스트를 최종 선정했다고 2일 밝혔다.

시는 공동주택 입주민을 위한 모범적인 관리와 공동체 활성화 기반 조성을 위해 관내 의무관리 대상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1년간 평가했다.

그 결과 일반관리, 시설안전 및 유지관리, 공동체 활성화, 재활용 및 에너지절약, 우수사례 등 총 5개 분야에 단지규모별 최고 평가를 받은 '동구 각산푸르지오 2단지'가 최우수, '남구 래미안웰리스트'가 우수에 각각 선정됐다.

최우수 단지로 선정된 각산 푸르지오 2단지 아파트는 공동주택 관리의 의사결정 등 일반관리 부문, 시설물 유지 및 관리를 위한 개선 노력, 경로당·부녀회·봉사단의 주민 자율 활동과 공동체 활성화 사업, 자발적인 입주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분리수거 바로하기 봉사단의 활동 등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우수단지로 선정된 래미안 웰리스트 아파트는 관리비 및 수선비 절감을 위한 관리직원들의 개선 노력, 온실가스 감축 우수아파트로 선정돼 에너지 절감을 위한 실천, 노인 및 어린이 등 입주민이 다함께 참여하는 한마당행사 등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이 활발히 추진된 점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장이희 대구시 건축주택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공동주택 모범관리단지는 관리주체, 입주자대표, 직원들의 모범적인 관리 노력과 입주민간의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노력의 결과"라며 "이런 모범사례를 통해 소통과 화합의 바람직한 공동주택 관리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는 이번에 선정된 2개 단지에 대해 모범관리단지 상패와 동판을 수여하고 국토교통부에서 추진하는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후보로 추천하며, 내년도 대구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공모사업' 신청 시 최우수 단지는 우선 선정하고, 우수단지는 가점을 부여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