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광양시 ‘지역사회건강통계 자체분석 연찬회’ 개최
상태바
광양시 ‘지역사회건강통계 자체분석 연찬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10.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광양시 제공)
(사진=광양시 제공)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 보건소는 지난달 30일 보건소, 보건지소, 진료소 직원과 대학 교수전문가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역사회건강통계 자체분석 연찬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연찬회에서는 관련 지표에 대한 깊이 있는 분석과 사업 개선방안 및 향후 발전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1부에서는 지역건강통계 총괄보고, 2부는 건강증진과장을 좌장으로 한 지표별 담당 패널이 우수지표와 부진지표에 대한 원인 분석과 향후 계획 등에 대한 분석 자료를 발표하고 이에 따른 질의응답과 보건소장의 총평으로 이어졌다.

‘2018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주요지표’ 결과 지난해보다 향상된 주요 지표는 건강행태 영역의 흡연율, 금연시도율, 영양표시 활용율, 스트레스인지율, 우울감 경험률, 당뇨병관리교육 이수율, 삶의 질 지수 등으로 나타났다.

또한 1인당 연간의료비 부담액은 도내 최저, 합계출산율은 전국 시 단위 7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과를 거두었다.

이번 자체분석 연찬회는 지역사회건강조사 이후 10년간 축적된 자료를 토대로 지표별 건강 추이를 확인해 보고 이후 장기적인 보건사업 적용방안에 대한 논의가 활발하게 이루어졌다.

지역사회 건강통계조사 전남권역 책임대학 신민호 교수의 자문을 통해 전국과 전남의 건강 추이를 확인하고, 지역건강통계 전반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직원 역량강화를 도모한 점이 크게 돋보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