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순천 장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제맥주 사업화 추진
상태바
순천 장천동 도시재생 뉴딜사업, 수제맥주 사업화 추진
  • 강종모
  • 승인 2019.10.02 1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전남 순천시 청사 전경.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도시재생 뉴딜사업(중심시가지형)의 일환으로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수제맥주사업 활성화와 수제맥주 저변확대를 위한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1기)’ 수강생을 오는 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수제맥주교육은 수제맥주, 효모, 주세법 이해 등 이론식 강의 뿐만 아니라 맥주만들기 실습, 양조장 설립의 이해 등 창업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교육 수료자에게는 다음해에 진행될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2기)’에 우선 참여 기회가 주어지고, 교육을 통해 수제맥주 관련 청년 창업 기회를 제공하고 도시재생 수제맥주 사업 운영 주체 발굴 및 육성을 계획하고 있다.

순천시에 거주하는 19세~39세 청년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고, 접수는 순천시 도시재생지원센터 홈페이지(urc.sc.go.kr/scurc/)에서 신청서를 출력해 장천현장지원센터(장천행정복지센터 2층, 061-749-3608)로 방문 또는 이메일(br1607@hanmail.net)을 통해 하면 된다.

이재근 시 일자리경제국장은 “이번 수제맥주 양조 전문가 양성 과정을 통해 청년들의 창업 아이템 발굴 및 수제맥주 관련 전문가 네트워크 형성을 지원함으로써 일자리 창출 효과도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