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순천시, 세입통합 보이는 ARS 납부·안내 서비스 시행
상태바
순천시, 세입통합 보이는 ARS 납부·안내 서비스 시행
  • 강종모
  • 승인 2019.10.02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손안의 모바일 세금납부 시대 본격적으로 열어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민원인이 해당 부서를 일일이 방문하고 문의하는 불편 해소를 위해 ‘세입통합 보이는 ARS 납부·안내 시스템’을 도입하고 이번 달부터 본격 서비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기존의 음성 ARS 시스템은 착오입력, 긴 안내 멘트와 다시 듣고자 할 경우 처음으로 돌아가야 하는 불편이 컸지만 ‘보이는 ARS 납부·안내 시스템’은 납세자가 모바일 화면에서 원하는 서비스를 바로 선택할 수 있어 쉽고 빠르게 ARS 이용이 가능하다.

특히 지금까지는 지방세 납부·안내만 가능했지만 이번에 세외수입, 주·정차 과태료, 환경개선부담금까지 시의 여러 세입을 통합해 납부·안내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개선했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보이는 ARS 납부·안내시스템 도입으로 카카오톡 간편납부 서비스에 이어 내 손안의 모바일 세금 납부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었다”며 “경기침체 등 어려운 여건에서도 성실하게 세금을 납부해 주신 시민들이 더 편리하게 세금을 납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납부 편의시책을 적극 개발하고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천시는 지난해 ‘지방세 카카오톡 간편납부 서비스’를 전국 최초로 도입해 24시간 언제 어디서나 안내 받고 납부할 수 있는 납세자 공감 정책으로 정부 100대 혁신사례에 선정됐으며, 올해 전남도 생활밀접민원 우수사례 대상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