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흥군, 귀농·귀어 정책 금융권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상태바
고흥군, 귀농·귀어 정책 금융권 관계자와 간담회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10.02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흥군 제공)
(사진=고흥군 제공)

[고흥=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고흥군은 지난달 27일 지역 농협·수협·축협 정책자금 여신 담당실무자와 군, 읍·면 담당공무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귀농·귀어 정책지원 사업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귀농·귀어 창업 및 주택구입 지원사업(융자)은 귀농·귀어인이 안정적으로 농업·어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창업자금 3억원, 주택구입자금 7500만원까지 지원하는 사업이며 귀농·귀어인들이 사업 신청 후 확정, 사업계획과 추진실적에 따라 지역 농·수·축협에서 대출이 실행되고 있다.

최근 고흥군은 겨울철 따뜻하고 여름철 시원한 기후조건과 건강한 자연 지역으로 입소문이 나면서 귀농·귀어인들이 증가하고 있으며,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올해 귀농분야 129건 190억원, 귀어분야 54건 115억원을 확보해 지원하고 있다.

이날 간담회는 귀농·귀어인의 행정서비스와 원활한 융자실행을 위해 농림축산식품부 지침과 사례중심의 업무연찬과 함께 귀농인의 농지취득 실거래 매매, 개인 간의 거래에 따른 세금계산서 미발행, 농신보 신용도에 따라 융자금액 변동, 중고 거래물품 소유자 증명, 사전 인근 금융권 대출상담, 가축거래 시 매수자 현금 거래 등에 관한 상호 정보를 공유하고 의견을 나눴다.

군 관계자는 “금융권 관계자의 다양한 의견에 대해 현장에서 설명을 했으며 제도적 변경이 필요한 사항에 대해 추후 중앙부처 워크숍 등에 참석, 건의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귀농·귀어인들이 초기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행복한 이웃으로 함께 살아갈 수 있도록 군과 금융권에서 함께 사후관리에 협조해 줄 것과 인구절벽의 극복을 위해 정기적으로 간담회를 통해 함께 지혜를 모아 가자”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