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고양어린이박물관, 푸드메이커 공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고양어린이박물관, 푸드메이커 공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우연주
  • 승인 2019.10.02 16: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고양어린이박물관 제공)
(사진=고양어린이박물관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 고양어린이박물관은 ㈜한샘, ㈜룰루랄라와 지난 1일 키친랩 구축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내달 중순 공식 개관을 예정하고 있는 국내 유일 뮤지엄 창작공간인 ‘뮤지엄랩(Museum LAB)’의 성공적인 구축 운영을 위해 마련됐다.

박물관은 기업과의 상호 협약을 통해 누구나, 함께, 푸드메이커가 될 수 있는 공간을 지향하며, ‘키친랩 구축’ 및 ‘공동 프로그램’ 운영 계획을 밝혔다.

특히 이번 키친랩(Kitchen LAB)은 고양시 최대 온라인 커뮤니티인 ‘일산아지매 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룰루랄라와 함께 운영하며 '쿠킹클래스', 일과 육아로 지친 엄마들이 함께하는 '반찬 품앗이', 경력 단절 부모를 대상으로 '강사 큐베이팅 시스템'을 통해 실질적인 사회 재진출의 방향을 제시한다.

또한 홈 인테리어 대표기업 ㈜한샘은 약 48㎡ 규모의 키친랩을 누구나, 함께 할 수 있는 사람 중심의 공간으로 스타일링 할 계획이다. ㈜한샘은 키친랩 주방 가구, 가전, 식기 등 주방과 관련된 모든 아이템을 지원한다.

어린이박물관 뮤지엄랩은 총 700㎡ 규모로 다양한 메이커 교육이 진행되는 '크랩(Creativity LAB)', 어린이에게 창의적 경험을 제공하는 '키즈랩(Kids LAB)', 영상콘텐츠 제작이 이뤄지는 '스튜디오랩(Studio LAB)', 다채로운 쿠킹클래스, 소셜다이닝 등이 펼쳐지는 '키친랩(Kitchen LAB)', 워크숍 등 예술적 실험이 진행되는 '아트랩(Art LAB)'으로 구성된다.

관련 문의는 전화(031-839-0300) 또는 홈페이지(www.goyangcm.or.kr)에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