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주시, 제8회 청·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상태바
전주시, 제8회 청·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0.02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2일 시청 4층 회의실에서 취업문제로 고민하는 청·장년층 취업률 향상과 적합한 인재를 찾지 못하는 중소업체의 인력난 해소를 위한 맞춤형 일자리 행사인 ‘2019년도 제8회 청·장년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김제시 순동에 위치한 전북 최대 만두 제조업체인 푸드웨어가 총 30명 채용을 목표로 참여했으며, 생산직 일자리를 희망하는 청·장년층 구직자 50여 명이 참여했다.

시 일자리지원센터 직업상담사는 참여기업 구인조건에 맞는 구직자 개개인별 상세한 맞춤상담을 통해 구직자를 사전에 접수받아 현장면접을 참여할 수 있도록 원스톱으로 지원했다.

이와 관련, 이날 행사에 참여한 푸드웨어는 공장 시설 증축 후 지난 5월부터 계속 면접을 진행해 지난달까지 60명 이상을 채용했으며 연말까지 총 70여 명의 정규직을 더 추가 채용할 계획이다.

푸드웨어의 채용인력은 만두제조 공정의 만두성형, 포장, 선별 등 단순생산 업무로, 주야 2교대, 주 5일 근무조건에 월 평균 250만원 이상의 급여를 지급한다.

면접희망자는 시 일자리지원센터(063-281-2812~3)로 전화하면 구인사항과 면접일정 등을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시는 올해 총 여덟 번의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160여 명을 채용시켰으며, 연말까지 대규모 취업박람회에 비해 예산대비 효율이 높은 일자리 행사를 총 1회 이상 더 개최할 예정이다.

김봉정 시 일자리청년정책과장은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통해 인력 채용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들에게 구인홍보부터 면접, 채용에 이르기까지 원스톱 맞춤서비스를 제공해 우수한 인력을 선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등 구인·구직자간 일자리 매칭율을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