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창원시, 창원경제부흥 시즌2 예고
상태바
창원시, 창원경제부흥 시즌2 예고
  • 허지영
  • 승인 2019.10.07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는 7일 창원상공회의소에서 ‘2020년 시정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허성무 시장은 경제계와 정책 공조를 통해 지역 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경제계와 시가 함께 다져온 혁신 성장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해 이번 보고회를 마련했다. 특히, 지금까지 시가 시정 업무계획 보고회에 초청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시는 업무계획 수립을 위해 그동안 시장이 주재해 부서별로 며칠씩 보고하던 방식에서 벗어나 매년 반복되는 업무는 서면으로 대신하고, 핵심적으로 추진할 사업과 신규 사업만 1·2 부시장을 주재로 업무계획을 다듬어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지난 한 달간 부시장 주재 보고회 등을 통해 내실을 다진 주요업무계획 중 실국소별로 엄선한 150개의 역점시책을 발표하고 이에 대해 논의가 이뤄졌다.

시는 우선 ▲스마트 미래형 산단 구조고도화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추진 ▲연구기술 기반 제조혁신 생태계 구축 ▲규제자유특구 지정 추진 ▲창원형 강소기업 집중 육성 ▲소재·부품·장비산업 자립화 기반 구축 ▲창업투자펀드 조성 ▲찾아가는 투자유치 등 창원 산업기반의 혁신 성장 속도를 높이기 위한 시책을 설명했다.

이어 ▲시민체감형 민생경제 활력 회복 집중 ▲어시장 밤도깨비 야시장 개설 ▲창원사랑상품권 확대 발행 ▲창원형 소상공인 사회보험료 지원 ▲지역 주도형 청년일자리사업 ▲사회적 경제 생태계 조성 ▲노인일자리 5만개 창출 등 민생경제 활력을 가속화하기 위한 사업도 발표했다.

또한 ▲시 외곽 부도심 육성 종합발전계획 수립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 ▲도시 비점오염원 저감사업 ▲이순신 타워 건립 ▲도시재생 뉴딜사업 ▲반려동물 전용 아일랜드 조성 ▲다자녀 무주택가정 임대보증금 지원 ▲창원형 시내버스 준공영제 도입 ▲공공형 학교급식지원센터 건립 등 창원의 미래를 위한 도시 공간 개선과 시민 삶의 질을 높이는 역점시책도 설명했다.

보고회에 이어서는 허 시장이 직접 주재한 기업인과의 대화의 시간을 통해 자유로운 토론이 진행됐다.

허 시장은 “소리 없는 경제전쟁의 현장 최일선에서 항상 고군분투하고 있는 기업인들의 노고에 감사하다”며 “올해 시정의 정책기조를 경제살리기에 방점을 두고 추진한 결과 창원 경제성장의 새 엔진에 시동을 걸 수 있었다. 시동이 꺼지지 않고 성장의 가속 페달을 힘차게 밟을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