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00 (금)
인천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상태바
인천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0.07 14: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인천시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 발대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시가 추진하는 스마트도시 구축을 계획수립단계에서 부터 시민들의 목소리를 반영하여 시민이 체감하는 사용자 중심의 스마트도시로 구현하기 위해 지난달 17일부터 26일까지 공개모집을 통해 접수된 118명을 시민참여단으로 위촉하고 활동을 시작하는 자리였다.

시민참여단은 스마트도시 추진에 시민들의 의사를 반영하기 위한 역할을 하게 된다. 특히, 시가 연말까지 추진예정인 ‘인천시 스마트도시계획 수립용역’에서 발굴된 서비스가 지역의 특성에 부합한지와 시민들의 요구사항이 반영되었는지 등을 검토하고, 시의 스마트도시 사업 추진 방향에 대해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내달 개최 예정인 '인천시 스마트시티 포럼' 및 인천시와 인천대가 공동 개최하는 '인천 Civic Hack-Fair' 등 시에서 추진하는 각종 스마트도시 관련 행사에도 참석하여 스마트도시 구축에 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과 함께 만들어 가는 스마트도시 모델을 구현해 나갈 예정이다.

허종식 균형발전정무부시장은 “예전에는 관공서에서 시민의 수요와 무관하게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는 경우가 많았지만 지금은 시민들의 의견을 듣고 시민이 원하고 체감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제공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시민들이 많은 의견을 제시해 줄 것”을 요청했다.

스마트도시 시민참여단의 활동기간이 종료된 후에는 스마트도시서비스 리빙랩 참여단 및 스마트도시 서포터즈 등으로 활동을 연계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여 지속적으로 스마트도시 구축에 관심을 이어가게 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