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상태바
인천시 '국제치안산업박람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0.07 15: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인천시 제공)
(포스터=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경찰청과 공동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메쎄이상이 주관하는 '제1회 국제치안산업박람회'가 개최된다고 7일 밝혔다.

4차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스마트 치안과 치안한류를 주제로 하는 이번 전시회는 실제 경찰에서 사용하는 제품과 첨단 기술들을 한자리에서 만나 볼 수 있으며, 글로벌 치안산업의 트렌드를 파악하고 국내 치안산업의 방향을 엿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다.

전시관은 경찰 개인장비관, 경찰 기동장비반, 경찰 ICT관, 범죄예방장비·시스템관, 범죄수사·감식장비관, 교통장비·시스템관과 정책 홍보관으로 구성된다.

또한 전문 지식을 교류할 수 있는 ▲국제CSI컨퍼런스 ▲치안과학기술연구포럼 ▲사이버안전학술세미나 ▲셉테드학회세미나와 같은 전문 컨퍼런스·학회 ▲해외바이어 1대1 수출상담회, 기타 다양한 시민 참여형 부대행사도 함께 개최되어 약 15만 경찰 관계자뿐만 아니라 각 정부부처, 기업 보안, IT 산업 관계자, 시민들이 함께하는 소통의 장으로 준비될 예정이다.

특히 대한민국 생체 인식의 첨단 기술을 박람회에서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특별프로그램으로 안면인식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참관객이 사전 등록 시 사진을 첨부하여 현장에서 얼굴만으로 본인 확인 후 박람회를 입장할 수 있게 하여 참관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출입 절차를 간소화 할 예정이다.

인천시 마이스산업과 김충진과장은 “국내 최초의 경찰박람회가 인천 송도에서 개최하게 된 것을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며 “송도컨벤시아는 국제행사 최적의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는 만큼 본 전시회가 글로벌 치안 전문 전시회로 지속 성장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