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한범덕 청주시장,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총력 주문
상태바
한범덕 청주시장,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총력 주문
  • 노승일
  • 승인 2019.10.07 15: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한범덕 충북 청주시장이 7일 시청 소회의실에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직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미세먼지 대책 추진 총력 등을 주문했다.

한범덕 시장은 “청원생명축제가 아프리카돼지열병과 태풍 ‘미탁’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큰 문제없이 막을 내렸는데 잘된 점과 미흡한 점에 대한 기록을 꼭 남겨 잘된 것은 발전시키고 미흡한 것은 보완할 수 있도록 하자”며 “주차 관리, 편의시설, 먹거리, 일교차가 큰 날씨에 따른 대처방안 등에 대한 분석을 반영해 내년에는 더 나은 축제로 거듭나기를 바란다”고 지시했다.

이어 “제19호 태풍 ‘하기비스’가 우리나라에 미치는 영향은 아직 불확실하지만 만에 하나 있을지 모르는 피해를 대비해 취약지구 점검 등 태풍관련 대비를 철저히 해 달라”고 당부했다.

또 “미세먼지 대한 심각성이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시도 친환경차량 보급사업, 노후경유차 폐차 지원 사업, 소규모사업장 대기오염방지시설 개선 사업 등 미세먼지 저감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며, “내년부터 비상저감조치 발령 시 배출가스 5등급 차량에 대한 운행 제한과 내년 4월 대기오염총량제 시행 등 법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현실적으로 발생할 수 있는 문제 및 미세먼지 최소화를 위한 대책 마련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해 줄 것”을 주문했다. 

아울러 "방송에 보도된 여성 안심 귀갓길 관련 안전정책과에서는 미흡한 점에 대한 대책을 마련하고 스마트시티 통합플랫폼, 지역치안협의회, 맞춤형 셉테드 등 관련 부서는 시민의 안전과 범죄예방을 위해 시가 추진하는 시책에 대한 점검 및 적극적인 홍보를 추진해 달라”고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