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경기 광주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상태바
경기 광주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0.0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사진=경기 광주시 제공)

[경기 광주=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광주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신동헌 시장 주재로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주민간담회)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은 민선7기 출범과 더불어 지역 현안사항 및 주요민원에 대해 시장이 직접 민원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해결방안을 함께 모색하기 위해 지난해 10월 도척면 도웅리를 시작으로 지난달까지 총 28회 실시됐다.

‘찾아가는 열린시장실’은 지역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주민 불편사항을 적극적으로 개선코자 하여 많은 시민들에게 호응을 얻었으며 지금까지 지역 주민들의 애로사항을 직접 듣는 자리를 마련해 뜻깊은 주민 소통의 시간이 됐다.

그동안 총 28회 406건의 주민 건의사항이 접수됐으며 완료 및 중·장기적으로 수용 가능한 민원이 322건, 예산과다 및 법적불가 등으로 불수용한 민원이 84건이었다. 분야별로 살펴보면 도로가 140건, 교통 65건, 상하수도 31건 등 대부분이 광주시가 취약한 도로·교통 등 기반시설 쪽에 집중됐으며 교육·환경·도시계획 등 다양한 주민의견이 접수됐다.

신 시장은 “찾아가는 열린시장실 운영을 통해 청취한 다양한 시민 의견들은 사소한 것일지라도 주민들의 불편함에서 비롯한 것이므로 건의사항은 최대한 긍정적으로 적극 검토해 건의자와 함께 소통하면서 완료시까지 지속관리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