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개최
상태바
서울시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0.08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1회 정책제안 경진대회(사진=서울시청 제공)
제1회 정책제안 경진대회(사진=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4차산업혁명 시대를 선도할 드론을 활용한 시정활용 방안을 발굴하고자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를 개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학생부와 일반부로 나누어 시행된다. 학생부는 서울 소재 고등학교, 대학교에 소속된 학생, 일반부는 서울시에 주소를 둔 개인 또는 기업, 연구소 등에 소속된 사람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신기술(4차산업혁명)을 활용한 드론 대민 서비스, 시정에 실현 가능한 드론활용 정책, 스마트시티 컨텐츠 연계방안 등 드론 활용'에 관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공모참가는 오는 10일~23일 오후 6시까지 시 홈페이지(https://www.seoul.go.kr/)에서 신청서와 제안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후 공간정보담당관 담당자 메일(kyoung91@seoul.go.kr)로 제출하면 된다.

제출된 과제는 1차 서면심사를 통해 부문별 상위 각 3개 제안을 선정하여 내달 12일 경진대회 당일에 발표심사를 통해 최우수 제안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진행한다.

시상은 부문별 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1명, 장려상 1명과 이에 따른 상장과 총 700만원의 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원목 시 스마트도시정책관은 "우수 제안은 시 업무에 적극적으로 반영할 예정이며, 향후 경진대회의 지속적 개최를 통해 드론활용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시정에 드론활용 범위를 넓혀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제2회 드론활용 정책제안 경진대회의 문의는 서울시 공간정보담당관 전화(02-2133-2840) 또는 이메일(kyoung91@seoul.go.kr)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