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시-中차하얼 학회, 상호협력 협약체결
상태바
청주시-中차하얼 학회, 상호협력 협약체결
  • 노승일
  • 승인 2019.10.08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 주관 국제행사 개최 시 공동협력 약속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와 중국 공공외교 부문 싱크탱크인 중국 차하얼 학회(주석 한팡밍)가 8일 청주시청 직지실에서 상호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에는 한범덕 시장 등 시 관계자와 차하얼학회 한팡밍(韓方明·54·중국인민정치협상협의회 외사위원회 부주임) 주석을 비롯, 마원셩 사무총장 등 중국 측 관계자가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 체결을 통해 경제, 문화예술, 관광, 스포츠, 청소년 등 다양한 영역의 민간교류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협조하기로 뜻을 모았다.
 
이번 협약은 중국 현대미술의 4대 천왕이자 아이콘으로 꼽히는 위에민쥔(岳敏君) 작가 등을 한팡밍 주석이 청주공예비엔날레에 소개한 것을 계기로 이뤄진 것이다.

한범덕 시장은 "민간차원의 공공외교와 대외정책 분야의 중추 기관인 차하얼 학회와 우리 시가 뜻깊은 협약을 체결하게 되어 기쁘다”며 "오늘의 업무협약을 통해 양 기관 간, 더 나아가 양국 간 우호 교류와 상호발전을 실현할 수 있는 중요한 계기가 만들어졌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한편 차하얼 학회는 2009년 10월에 설립된 비공식, 비당파의 독립적인 싱크탱크로써 정부의 주요 외교 정책 결정을 위한 정책 조언과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정책과 여론에도 영향을 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