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아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창분원 개소
상태바
아산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창분원 개소
  • 최남일
  • 승인 2019.10.09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소식 테이프 컷팅식 모습. 충남 아산시 제공.
개소식 테이프 컷팅식 모습. 충남 아산시 제공.

[아산=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아산시는 지난 8일 다문화가족과 외국인 주민이 집중 거주하고 있는 신창면에서 아산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의 신창분원 개소식을 개최했다.

이날 개소식에는 오세현 아산시장, 김영애 아산시의회의장을 비롯해 유관기관 단체장과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창분원(온양농협 읍내지점 2층)은 온양농협의 협조로 무료로 임대 중이다.

신창분원은 258㎡ 규모에 언어발달실, 교육실, 교류·소통 공간인(다가ON), 다문화작은도서관 등의 공간을 갖추고 있다.

센터에서는 이주민들을 위한 사회 적응 프로그램은 물론, 가족관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주민과 내국인의 구분 없이 통합서비스로 제공할 예정이다.

또 최근 다문화가족과 외국인이 급증 추세에 따라 중도입국자녀들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적응할 수 있도록 한국어교육, 방과후 교실, 한국문화체험 활동 등의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오세현 시장은 “신창면은 아산 관내에서도 다문화가정이 많은 곳 중 하나로 지역 주민과의 화합과 조화가 중요한 지역”이라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신창분원의 활성화를 통해 다문화에 대한 인식을 전환하고 다 함께 어우러지는 사회를 만들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