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산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꿈 빛 놀이터' 개장
상태바
부산교육청, 시민과 함께하는 '꿈 빛 놀이터' 개장
  • 허지영
  • 승인 2019.10.1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운동장에 시민 누구나 즐길 수 있는 공유놀이터 ‘꿈 빛 놀이터’가 문을 연다.

부산교육청은 오는 11일 오후 7시 부산진구 서면 놀이마루 운동장에서 김석준 시교육감과 이재광 주택도시보증공사 사장, 서의택 부산건축제조직위원장, 서은숙 부산진구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꿈 빛 놀이터 개장식’을 갖는다고 10일 밝혔다.

꿈 빛 놀이터는 지난 8월 시교육청과 주택도시보증공사,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 등 세 기관이 협약식을 갖고 이달 완공한 도시 내 첨단 놀이터다. 이 놀이터 이름은 꿈과 상상이 빛을 밝혀 일상 속 소소한 즐거움의 장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주택도시보증공사가 사업비 3억원을 후원했으며,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가 사업을 기획하고 건축물을 설치했다. 또한 시교육청은 장소를 제공하고 시설을 인수해 관리한다.

꿈 빛 놀이터는 놀이마루 운동장 서쪽에 70㎡ 규모로 조성됐으며, 이도화 부산건축제조직위원회 위원이 재능기부로 놀이터에 작품들을 디자인했다.

이날 개장식은 식전 행사로 블루앙상블 공연이, 식후 행사로 최우성 팝파페라 가수와 인디밴드의 공연이 펼쳐진다. 또 참석한 시민들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전포까페거리의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김석준 교육감은 “꿈 빛 놀이터는 시민이 함께 즐기고 세대 간 소통을 활성화할 수 있도록 조성했다”며 “이 놀이터가 학생과 시민들을 위한 문화·예술 공간으로서 지역의 랜드마크적 시설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