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강원도 '2019 제4회 DSI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 개최
상태바
강원도 '2019 제4회 DSI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0.10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메인경기장 구성도(사진=강원도청 제공)
메인경기장 구성도(강원도청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도는 신개념 미래 스포츠인 드론스포츠의 저변을 확대하고 세계 속 드론스포츠의 메카로써 오는 12일부터 13일까지 영월 스포츠파크 일원에서 '2019 제4회 DSI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세계 최고 레벨의 국제 드론레이싱 대회로 총 16개국이 참가하며, 국가별 예선을 통해 선발된 국가대표 20개팀 80명의 선수가 기량을 겨룬다.

이번 대회는 강원도가 주도적으로 추진한 세계 최초 드론스포츠 국제기구인 국제드론스포츠연합(DSI, Drone Sports International)이 창립된 이후 개최되는 첫 대회로써 그 의미가 새롭다.

이를 위해, 강원도와 DSI는 전문선수가 출전하는 FPV(First Person View) 스피드레이싱, 익스트림 뫼비우스 종목 외에 일반인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트랙 레이싱 종목을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한다.

드론레이싱 대회와 더불어 축하공연과 다양한 부대행사도 진행된다. 

개막행사에서는 '2018 평창올림픽' 개막식에서 선보인 1218대 드론 군집비행 이후 국내 최대 규모인 300대의 드론군집비행을 선보인다.

부대행사로는 강원컵 전국 드론축구 대회를 비롯한 신개념 체험프로그램인 드론 익스트림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는 2016년부터 매년 개최한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을 통해 국내 드론스포츠 저변을 확대하고 이와 관련된 산업 발전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이번 국제 드론스포츠 챔피언십 대회는 단순히 드론경기만 진행되는 것이 아니라 도민과 더불어 전국에서 찾아온 모든 관람객이 즐겁게 드론을 체험하고 즐기는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드론 경기종목 개발, 경기표준화, 규격화를 바탕으로 국내외 체육대회에서 드론스포츠가 정식 종목으로 채택될 수 있는 기반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