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상태바
전주자원봉사센터,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0.10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사진=전주자원봉사센터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황의옥)는 10일 전주서곡중학교를 찾아가 1학년 157명을 대상으로 자원봉사 체험활동과 일상생활에 필요한 다양한 체험활동을 전달하기 위해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 활동을 실시했다.

‘찾아가는 자원봉사 박람회’는 이번에 제22회를 맞이했으며 청소년 활동 유관기관 및 자원봉사로 지역사회 발전에 힘쓰고 있는 봉사단체가 참여했다.

센터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서곡중학교 강당에서 청소년활동 및 자원봉사활동 프로그램 관련 11개 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체험활동으로는 △뷰티플러스봉사단-페이스페인팅 체험하기 △무지개풍선아트봉사단-아트풍선만들기 △전북대학교생활과학교실-1.나의 꿈 바라기 2.숫자로 그림을 그려요 △전북도노인보호전문기관-노인학대 바로알기 △전북스마트쉼센터-스마트폰 과의존 자가테스트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전북센터-게임과 도박 등으로 구성됐다.

또한, 자원봉사 통합시스템인 ‘1365 자원봉사 포털 사이트’를 알리고, 시 자원봉사자들에게는 동물원 무료입장과 시설관리공단 체육시설 등 마일리지 차감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원봉사자증을 알리고, 발급할 수 있는 홍보부스를 마련했다.

황의옥 자원봉사센터 이사장은 “이번 박람회 활동을 통해 시 자원봉사의 희망인 청소년들이 자원봉사의 진정한 의미를 다시 한 번 느끼고, 이웃사랑에 대한 작은 관심과 실천으로 더불어 사는 사회분위기 조성에 앞장 서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