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7:36 (목)
백석다빈치아카데미, 박상돈 성악가 초청 특강 개최
상태바
백석다빈치아카데미, 박상돈 성악가 초청 특강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9.10.10 15: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상돈 성악가가 특강 중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부르고 있다. 백석문화대 제공.
박상돈 성악가가 특강 중 뮤지컬 지킬앤하이드의 ‘지금 이 순간’을 부르고 있다. 백석문화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 창의융합교양교육원은 10일 교내 예술대학동 콘서트홀에서 박상돈 성악가를 초청해 ‘창의적 시대, 음악과 융화’라는 주제로 2학기 세 번째 백석다빈치아카데미를 개최했다.

박상돈 성악가는 텔레비전 프로그램 팬텀싱어에서 ‘인기현상’ 팀으로 준우승을 차지하며 이름을 알리고 다수의 오페라에서 주연으로 활약하고 다수의 음악회에 협연을 하고 있다.

‘그리움의 언덕’ ‘그대가 다 좋아요’ 등의 앨범을 발매하기도 했다.

박상돈 성악가는 “스스로가 무엇을 잘 하고, 무엇을 좋아하는지에 대한 정체성을 갖고 있는 것이 중요하다”며 “주변의 많은 사람들과 대화하며 자신만의 콘텐츠에 대해 생각해보라”고 조언했다.

그는 또 “많은 사람들이 짚어주는 개개인의 장점을 개발해 다양한 시각의 중요성을 느끼고 생각을 하나하나 합쳐갈 때 융화가 이뤄질 것”이라고 덧붙였다.

박상돈 성악가는 다양한 음악을 활용해 강연장을 때론 즐겁고 경쾌한 콘서트장으로 만들기도 하고 특강을 진행할 때는 진지한 분위기로 안내하기도 했다.

이번 2학기 백석다빈치아카데미는 오는 31일 황보현 솔트룩스 CCO의 ‘인공지능시대 창의와 논리’, 내달 7일 안수영 한국PD연합회장의 ‘웃기고 울리는 TV예능의 세계로’, 12월 5일 이강호 PMG 회장의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꼭 필요한 이것’ 등으로 이어진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