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제천시,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상태바
제천시,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 강채은
  • 승인 2019.10.10 16: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제천시청 제공)
(사진=제천시청 제공)

[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북 제천시는 10일 충북도 열린혁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우리동네 특화사업 공개오디션’을 발표해 우수상을 수상했다.

시에 따르면, 충북도청 대회의실에서 진행된 이번 경진대회는 ‘함께하는 충북’ 가치실현 및 도민소통을 통한 생활밀착형 혁신사례를 공유하고 확산하는 자리로, 시 사례를 포함한 총 9개의 사례가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지난 9월부터 충북 11개 시-군과 도 실·국, 직속기관, 사업소에서 접수된 29건의 우수사례 중 창의성, 주민수혜도, 실천노력도, 확산가능성 등의 기준으로 1차 심사를 거쳐 12개 과제 중 본선에서 심사위원 및 현장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최종 수상작을 선정했다.

시의 ‘우리동네 특화사업 공개오디션’은 동네주민들이 직접 사업기획·발굴 단계부터 참여해 사업의 시작부터 공개오디션 발표까지 모든 단계를 주도적으로 이끌며 기존의 관 주도 행정 패러다임을 혁신했다.

뿐만 아니라, 동네주민들이 직접 우리 마을에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고민하고 문제를 해결해나가는 과정을 통해 다양한 ‘리빙랩(Living Lab)’ 사례들이 나타나는 등 지역혁신 및 지방자치 측면에서도 한층 성숙한 사업모델이란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주민참여 정책발굴과 예산지원 규모를 확대해 나가겠다”며, “공개오디션 등 주민참여 강화를 통해 시민이 체감하고 신뢰할 수 있는 시정으로 이어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