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청년 사장님! 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원주시 '청년 사장님! 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0.11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원주시청 전경(사진=원주시청 제공)
원주시청 전경(사진=원주시청 제공)

[원주=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원주시가 오는 14일 오전 10시 호텔인터불고원주에서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참여 청년 창업자 25명을 대상으로 '청년 사장님! 창업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한다고 11일 밝혔다.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 사업’은 청년 창업 활성화 및 고용 창출 증대를 위해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 아이템을 가진 예비 청년 창업자에게 사업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1인당 연간 1500만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며, 사업의 성과 및 효과를 평가해 2년 차 추가 지원을 결정한다.

노영성 강릉원주대학교 경영학과 교수의 ‘디딤돌 창업 사업체의 영업·마케팅 오딧세이’ 전문가 특강, 디딤돌 청년 사장님의 성공 사례 발표와 함께 상호 교류를 통한 공감대 형성 및 정보 공유 등 창업자 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시간으로 진행된다.

또한, 청년 창업자들이 꼭 알아야 할 세무 상식을 위해 최소연 세무사의 ‘사업자가 알아야 할 세무’ 특강도 마련돼 있다.

백은이 기업지원일자리과장은 “디딤돌 청년 창업지원으로 창업한 청년 사장님들의 창업자 간 네트워크 구축 및 성공적인 창업 지원을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성장 단계별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후 관리에 힘쓸 계획"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문의는 시 기업지원일자리과 일자리팀(033-737-2882)으로 전화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