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4:36 (금)
경남도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워크숍' 진행
상태바
경남도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워크숍'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10.11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도청 전경(사진=경남도청 제공)

[경남=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도(도지사 김경수)가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 관계자 워크숍을 11일 창원 컨벤션센터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건강위원, 도 및 시·군, 읍·면·동 담당공무원 간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사업추진에 따른 성과 공유와 향후 발전방향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건강플러스 행복플러스 사업은 도민의 기대수명 연장과 취약지역 주민들의 건강 및 삶의 질 향상을 위해 2010년 도가 전국 최초로 실시한 사업이다.

도내 건강 취약지역 60개 읍·면·동을 대상으로, 건강 위해요인을 파악해 건강위원회가 중심이 되어 주민 건강행태를 개선하기 위한 주민주도형 건강증진사업이다.

이날 행사는 12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타 시도 우수사례로 경북도 지원단의 ‘건강새마을운동의 경험과 성과’에 대한 발표가 있었다. 이어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과 행정 지원, 코디네이터의 역할 등에 대해 분야별로 분임 토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윤인국 도 복지보건국장은 “워크숍을 통해 건강위원회를 비롯한 주체의 역량을 강화하고 사업성과를 공유함으로써 더 효과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것”이라며 “주민주도로 지역사회 건강문제를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주민참여 역할을 더욱 강화해 사람중심 경남복지 정책을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