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순천시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순천시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 우수기관 선정
  • 강종모
  • 승인 2019.10.11 13: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 및 우수기관 인증패 등 인센티브 확보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한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에서 우수지방자치단체로 선정됐다.

‘주민이 알기쉬운 결산보고서’ 공모는 일반 시민들이 이해하기 어려운 기존의 1000페이지 가량의 결산서를 그래프와 도표, 이해하기 쉬운 용어를 사용해 시민의 눈높이에 맞춰 30페이지 이내로 제작해 공모한 것이다.

이번 공모는 광역자치단체에서 자체 심사 후 1~2개 기초지자체를 행정안전부에 추천해 최종심사하는 형식으로 진행됐으며, 전남도에서는 순천시가 추천돼 우수 자치단체로 최종 선정됐다.

이번 우수기관 선정에 따라 순천시는 행정안전부 장관 기관표창과 우수기관 인증패를 받게되고 올해 지방자치단체 혁신평가에서 가점을 받게 된다.

강영선 시 자치행정국장은 “시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는 결산서를 만드는 것은 직접민주주의에 있어 중요한 일”이라며 “투명한 예산의 사용과 집행을 통해 효율적인 회계행정운영으로 지방재정의 건전성과 책임성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장홍상 시 회계과장은 “우리 순천시는 지난 7월 설문조사를 통해 시민들이 궁금해 하는 내용을 수렴해 ‘2018 한눈에 보는 순천살림’이라는 결산서를 제작했으며 읍·면·동 다중이용시설 등 시민이 주로 이용하는 곳에 배부를 완료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