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천안시 ‘직무관련자 접촉’ 가이드라인 시행
상태바
천안시 ‘직무관련자 접촉’ 가이드라인 시행
  • 최남일
  • 승인 2019.10.11 14: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안시청 전경.
천안시청 전경.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충남 천안시가 공직자의 청렴한 업무수행을 위해 공사용역분야 공직자의 직무관련자 접촉 가이드라인을 제작하고 전면 시행에 나섰다.

11일 시에 따르면 이번 가이드라인에는 공사용역분야 계약 및 사업 감독 업무에 있어 부패를 유발할 수 있는 직무관련자와의 업무 외적 만남을 사전적으로 차단하기 위한 공직자의 구체적 행동지침이 규정됐다.

주요 행동지침은 공식 업무 외 접촉 금지, 업무시간 및 사업현장 외 접촉 금지, 직무와 관계없는 부당한 지시 요구 금지, 투명 공정 책임을 바탕으로 한 업무수행 등이다.

특히 청탁금지법과 행동강령 등의 법령뿐만 아니라 직무관련자가 부당하게 느낄 수 있는 행동범위와 방법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고 불필요한 오해를 사거나 공정함을 해칠 수 있는 중점사항을 명확히 규정했다.

시는 매달 첫째 주 수요일인 청렴다짐의 날에 청렴메시지로 직원들에게 매뉴얼 내용을 전파하고, 시청 및 사업소 등에 설치된 홍보모니터 등을 통해 청렴 캠페인을 전방위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시는 앞으로도 청렴문화 확산 행사와 청렴교육 등을 지속 추진하고, 공무원의 청렴을 해치는 위반행위 등에 대해 시 홈페이지 ‘부패공직자신고(실명)’ ‘공직비리 갑질 익명신고센터’로 제보신고를 접수받는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