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질병인식 팔찌 배부
상태바
음성보건소, 고혈압·당뇨병 질병인식 팔찌 배부
  • 정수명
  • 승인 2019.10.1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보건소는 오는 14일부터 고혈압, 당뇨병을 치료 중인 군민을 대상으로 고혈압·당뇨병 질병인식 팔찌를 배부한다.

11일 보건소에 따르면, 팔찌는 위급한 상태에 처한 환자를 발견한 사람이 신속히 대처해 환자상태가 심각한 상태로 진행되고, 사망상태로까지 이어질 수 있는 안타까운 일을 방지해 주민의 소중한 생명을 구하고자 배부하게 됐다.

또한, 환자 자신이 고혈압·당뇨병 치료 중임을 인식하고, 약 복용과 운동, 영양관리 등 자기관리의 역량을 높여 뇌졸중, 심근경색 등의 심뇌혈관질환으로 사망하거나, 심각한 장애로 삶의 질이 저하되는 것을 예방한다.

한편, 군 보건소는 구급대원이 응급상황 현장 출동 시 의식이 없는 환자의 손목을 먼저 확인해 줄 것을 최근 음성소방서 측에 협조 요청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고혈압·당뇨병 질환자는 항상 위험한 상황에 노출될 수 있으며 위험한 상황에 처했을 때 재빠른 처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보건소에서 배부하는 질병인식 팔찌를 질환자 본인 또는 질환이 있는 부모님 등 주변의 많은 분이 착용할 수 있도록 주민들이 많은 관심을 가져 달라”고 덧붙였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군보건소 건강증진팀 전화(043-871-2093) 또는 방문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