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교육청 '제19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개최
상태바
대구교육청 '제19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 개최
  • 윤진오
  • 승인 2019.10.11 17: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생활문화 제19회학생동아리 참가학생들과 강은희 교육감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학생동아리 참가학생들과 강은희 교육감 (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매년 가을 주최하는 학생 종합 축제인 ‘제19회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이 대구학생문화센터와 대구교육연수원에서 오는 15일부터 25일까지 9일간 대장정의 막을 올린다.

‘대구학생동아리한마당’에서는 초·중·고 625개 동아리가 공연, 전시, 책 전시, 동아리활동 발표 등으로 친구들과 함께 가꾸어 온 꿈과 끼를 마음껏 발휘한다. 약 3만2000여 명의 학생들이 공연에 직접 참여하거나 관람 혹은 체험을 위해 9일간 대구학생문화센터를 가득 메우게 된다.

15일 오전 11시에 열리는 개막식에는 대건중 수페르나 윈드오케스트라, 경동초 빛과소금 합창단, 범어초 가야금병창을 시작으로, 대공연장에서는 행사기간 동안 오케스트라와 합창 등 여럿이 마음을 모으고 힘을 합해 1년 내내 준비한 무대를 펼쳐 보인다.

실내체육관에서는 ‘대구 학생 책축제’를 통해 수업과 동아리 시간을 활용해 자신만의 이야기를 담은 책을 출간한 학생저자들의 책을 전시할 예정이다. 부대행사로 인문학 독서나눔 한마당도 행사 기간 중 소극장에서 개최된다.

21일부터는 같은 장소에서 ‘창의체험동아리축제’ 행사가 7번째로 열린다. 새로운 미래를 준비하는 다양한 동아리들이 저마다의 장기를 가지고 부스를 열어 전시와 체험행사를 진행한다.

행사기간 동안 대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개최되는 ‘대구학생뮤지컬 축제’에서는 음악적 감수성 뿐 아니라 자신감과 당당함을 갖춘 학생들이 다양한 뮤지컬 공연(다문화뮤지컬단과 뮤지컬동아리 11개교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강은희 (대구시교육감)은 “대구가 자랑하는 학교 예술·인문·동아리 교육의 힘을 볼 수 있는 행사이니 학부모님들도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기 바라며, 앞으로 더욱 적극적으로 학생들의 인성과 꿈과 끼를 키우는 예술과 인성교육을 지원해 나가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