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최
상태바
대구시의회, 제270회 임시회 개최
  • 윤진오
  • 승인 2019.10.1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의회(의장 배지숙)는 오는 14일부터 22일까지 제270회 임시회를 열어 ‘대구포유운동 시민추진단 구성 및 운영 조례안’ 등 46건의 조례안 및 일반안건 등의 의안을 심의한다.

14일 오전 10시에 개최되는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70회 대구광역시의회 임시회 회기결정의 건'  '회의록 서명의원 선임의 건' '시장·교육감 및 관계공무원 출석요구의 건'을 처리한다.

15일 오후 2시에 개최되는 제2차 본회의에서는 시정질문을 통해 문화복지위원회 김태원 의원이 ‘청년전문기관 양성 및 대구시 각종 위원회 내 청년위원 확대 제안’에 관해 질의하고, 경제환경위원회 홍인표 의원이 ‘대구시 주차장 운영실태, 공영주차장 확충 및 주차장확보에 대한 애로사항’에 대한 질의를 이어간다.

5분 자유발언에서는 건설교통위원회 김원규 의원이 ‘정비사업 보상분쟁 시 원주민 등 인권보호 및 조정제도 보완’을, 문화복지위원회 이영애 의원이 ‘대구시 공공산후조리원 건립’을 촉구하고, 건설교통위원회 황순자 의원이 ‘저층주택 밀집지역에 대한 경관개선사업 확대’를 촉구하고, 기획행정위원회 김혜정 의원이 ‘팔거천 친환경 여가 명소로 거듭나게 하자!’는 방안을 제시한다.

16일부터  21일까지 6일간은 각 상임위원회별로 조례안과 일반안건을 심사한다. ▲운영위원회는 공무국외출장 결과보고의 건 ▲기획행정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7건 ▲문화복지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14건 ▲경제환경위원회는 ‘대구광역시 장애인기업활동 촉진 및 지원 조례안’ 등 16건 ▲건설교통위원회는 ‘대구광역시 교통약자의 이동편의 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등 6건 ▲교육위원회는 ‘대구광역시교육청 학교숲 조성 및 관리 조례안’ 등 3건을 각각 심사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