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서울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 W 발간
상태바
서울직장맘지원센터,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 W 발간
  • 강채은
  • 승인 2019.10.13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직장맘길잡e 표지(서울직장맘지원센터 제공)
직장맘길잡e 표지(서울직장맘지원센터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 직장맘지원센터는 모성보호제도, 돌봄, 자기개발 정보 등을 담은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 W’와 ‘직장맘길잡e’를 배포한다.

먼저, 시 서남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문정)는 여성의 일, 정치, 문화, 경제, 양육과 관련된 다양한 정보를 성인지 감수성을 강조해 담아낸 ‘2020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 W’를 발간했다.

13일 센터에 따르면 ‘직장맘 성평등 다이어리 W’는 정치, 경제, 일에 있어서 직장맘의 동기와 역량을 강화하도록 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스스로 학습하고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구체적으로 제시하고 있다.

그 밖에도 성인지 감수성이 반영된 ▲영화 41편 ▲책 27권 ▲음악 18곡 ▲미술 13작품 등을 엄선해 소개하고 있다.

다이어리는 이용자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플래너로서의 실용성을 최대한 살렸으며, 생생한 일러스트로 감각적인 디자인을 더했다.

한정수량으로 제작되는 이번 다이어리는 서울에서 살거나 일하는 직장맘 500명에게 선착순으로 배포될 예정이며, 서남권센터 홈페이지(www.gworkingmom.net)에서 신청하고 방문을 통해 수령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시 동부권직장맘지원센터(센터장 김지희)는 직장맘 정보 가이드북 ‘직장맘길잡e’를 발간했다.

‘직장맘길잡e’는 워라밸-일, 워라밸-생활, 워라밸-나로 구성돼 시와 광진·성동·중랑구의 모성보호제도, 임신, 출산, 육아, 가족지원서비스, 심리 및 일자리, 자기개발 등 지원정보가 수록됐다.

특히,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스캔하면 해당 기관 홈페이지로 연결돼 더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이와 관련, 동부권센터는 오는 16일 오후 6시 지하철 왕십리역사 내에서 퇴근길 직장인을 대상으로 ‘직장맘길잡e’ 발간기념 이벤트를 개최한다.

‘직장맘길잡e’는 올해까지 동부권센터 홈페이지(www.workingmom.or.kr)에서 신청하거나 직접 방문해 수령할 수 있으며, e-book 또는 다운로드(pdf)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