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실시
상태바
전주시,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10.14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오는 30일까지 지역 22개 고등학교를 방문해 570여 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를 실시한다.

‘학교방문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 대상인 만 17세 고교 재학생들의 학업 중 동 주민센터를 방문해야 하는 시간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07년부터 추진해온 민원행정 편의 특수시책이다.

14일 시에 따르면, 전라고를 시작으로 각 학교별 방문일정에 맞춰 구·동 주민등록담당 공무원으로 팀을 구성해 대상 학교를 직접 찾아가 주민등록증을 발급해줄 예정이다.

이와 관련, 신규 주민등록증은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만 17세가 되는 달의 다음달 1일부터 12개월 이내에 발급 받아야 하며, 이를 어길 경우 지연 기간에 따라 최고 1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된다.

노상묵 시 자치행정과장은 “매년 상·하반기 진행되는 학교로 찾아가는 신규 주민등록증 발급서비스는 학생들의 주민등록증 발급지연으로 인한 과태료 발생을 예방하면서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향후에도 시민의 편의를 최우선으로 하는 맞춤형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