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상태바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0.14 16: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연구원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오는 15일 오후 2시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플랫폼경제, 시민을 위한 서울의 과제는'이란 주제로 개원 27주년 기념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

플랫폼경제란 인터넷과 같은 디지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상품이나 어떤 서비스의 공급자와 수요자가 거래하는 경제 방식이다.

세미나는 ▲강홍빈 서울연구원 이사장의 개회사 ▲박원순 서울시장의 축사 ▲저스틴 킨츠(Justin Kintz) 美 우버(Uber) 정책담당 부사장의 기조강연 ▲주제발표 ▲종합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박 시장은 서울연구원 개원 27주년을 축하하며 "플랫폼경제는 새로운 가능성에 대한 기대를 갖게 하지만, 예측하기 힘든 변화 때문에 두려운 측면도 있으니 시민이 새로운 변화를 불안해하지 않고 마주하는데 세미나가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서왕진 서울연구원장은 “플랫폼경제라는 말 자체는 생소하지만 이미 우리는 승차공유나 여러 이동 서비스, 배달 서비스 등 플랫폼경제 속에서 살고 있다"며, "특히 서울은 우리나라 플랫폼경제의 중심지로 이동과 노동, 공간 등 경제 영역 전반에 적용되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플랫폼 경제의 현상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공공을 위해 보다 발전적인 비즈니스 모델로서 순기능을 하기 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짚어봐야 할 것이 많다"고 말했다.

이어 "소비자이고 노동자이자 생산자인 시민이 제약 없이 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을 만들기 위해 서울시의 과제를 깊이 있게 논의하는 자리가 되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세미나에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 전문가들은 누구나 참석 가능하다. 참가 사전 신청은 받지 않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을 참조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