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19 16:02 (화)
광주시, 제1회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 개최
상태바
광주시, 제1회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0.16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시청 전경(사진=광주시청 제공)

[광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광주시는 오는 23일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이 주최하는 ‘제1회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포럼’을 개최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이번 포럼은 ‘인간, AI, 산업이 함께하는 혁신사회’란 주제로 산·학·연 관계자 등 7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대한민국 인공지능 발전을 위한 미래정책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이다.

또한, 인공지능이 우리의 삶과 산업발전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에 대해 활발하게 토론하고 공유하는 자리다.

이날 포럼은 개회식, 기조연설, 주제발표 및 패널 간 토론 순으로 진행되며 기조연설은 이용섭 시장과 제임스 랜디 물릭(James Randy Moulic) 미국 뉴욕주립대 학장이 실시한다.

이어 박영숙 유엔미래포럼 대표, 박정일 한양대 교수, 박외진 아크릴 대표가 각각 ‘인공지능 트렌드 변화’ ‘인공지능 미래와 삶의 변화’ ‘인공지능 산업 임팩트’란 주제로 발표한다.

발표에 이어 패널토론은 고영하 한국엔젤투자협회장, 정송 KAIST AI 대학원장, 이용훈 KAIST 교수, 임혁 GIST AI 연구소장인 국내 전문가들이 참여해 ‘대한민국 AI 클러스터 성공과 기대’란 주제로 열띤 토론을 벌인다.

아울러, 부대행사로 인공지능 관련 기업들이 다수 참여하는 ‘AI 기술 홍보 및 제품 전시회’도 함께 열린다.

시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속에서 범국가적 차원의 인공지능 집중 육성이 필요해 정부와 지자체, 학계, 연구기관 및 기업 등이 함께 참여하는 포럼을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국내·외 인공지능의 이슈와 트렌드 심층 분석, 정책방향 제시, 혁신 사례 공유 등을 통해 대한민국 인공지능산업 생태계 조성에 시가 중심이 돼 대한민국 전역으로 확장해 가는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