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2019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시 '2019 사회적경제 한마당'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0.17 10: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사회적경제 마켓 부스 배치도)
사회적경제 마켓 부스 배치도(부산시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사회적경제의 인식 확산과 판로촉진을 위해 오는 19일 오전 10시 중구 광복로 일대에서 ‘2019 부산 사회적경제 한마당’이 개최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가치에 같이를 더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지역공동체 실현이라는 사회적가치에 의미를 두고 좋은 일자리를 제공하고 있는 사회적기업,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 등 부산의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참여, 78개의 부스와 40개의 파라솔을 운영한다.

본행사에서는 개막식과 함께 사회적경제기업의 다양한 제품을 판매·체험·홍보하는 사회적경제마켓이 열린다.

부대행사에는 ▲전자현악, 치어리딩, 퓨전국악, 트로트, 스트릿댄스, 인디밴드, 마임, 마술 등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공연’ ▲사회적경제 퀴즈쇼, 경품 추첨, 사회적경제 룰렛 복불복 등 시민 모두가 함께 하는 ‘시민참여 이벤트’를 통해 관람객들의 즐거움을 더할 예정이다.

유재수 경제부시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사회적경제 기업의 다양한 제품들을 보다 쉽게 접하여 판로 촉진은 물론,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미지가 제고될 수 있기를 바라며, 부산의 사회적경제 조직들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발전에 함께 기여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