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선정
상태바
대구시, 중소기업대상 수상기업 선정
  • 윤용찬
  • 승인 2019.10.17 16: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동양뉴스] 윤용찬 기자=대구시는 '2019 중소기업대상심사위원회'를 개최해 '대상'에 에스앤에스텍, '최우수상'에 삼익정공, 로얄정공, '우수상'에 우경정보기술, 씨티에스, 일성도금 등 6개 기업을 선정했다고 17일 밝혔다.

'2019년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지역 내 소재하고 있는 중소기업 관련 기관 및 단체로부터 대상 기업을 추천 받아 재무평가와 현장실태조사를 실시해, 이를 통과한 기업을 대상으로 최종 심사를 거쳐 수상 기업을 선정했다.

이번에 선정된 기업들은 어려운 경제여건 속에서도 꾸준한 기술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매출과 수출증대, 고용을 창출한 지역의 대표 중소기업이다.

'대구시 중소기업대상'은 1996년 첫 시상 이래 그간 144개 기업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으며, 다음달 14일 호텔인터불고에서 개최될 '대구 중소기업인대회'에서 시상한다.

이번 중소기업대상 수상업체는 수상 후 2년간 중소기업 창업 및 경쟁력 강화자금 우대금리 지원, 중소기업 경영안정자금 이차보전 우대, 해외시장개척단 파견과 해외 전시·박람회 참가 등 각종 시책사업에도 우선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받는다.

또한 '대구시 지방세 세무조사 운영규칙'에 따라 지방세 세무조사가 3년간 면제되고 '대구시 기업인 예우 및 기업활동 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라 기업인 예우 및 기업 활동을 지원받는다.

홍석준 대구시 경제국장은 "미중 무역전쟁 및 대일 수출규제 등 국내외 경제의 불확실성 속에서도 지역경제의 성장을 주도해 나가고 지역 사회에 사회적 책임을 다해 온 우수 중소기업들이 선정된 것을 진심으로 축하 드린다"며 "수상업체들이 지역을 대표하는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