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연구원,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 공모 진행
상태바
서울연구원,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 공모 진행
  • 서인경
  • 승인 2019.10.1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연구원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연구원(원장 서왕진)은 내달 7일까지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 공모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작은연구 좋은서울'은 시민이 시정과 일상생활에 대한 다양한 주제를 직접 발굴하고, 생활현장에서 연구를 수행해 정책을 건의하는 서울연구원의 대표적인 시민참여 연구사업이다. 지난 2012년부터 현재까지 207개의 연구사업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시민의 참신하고 다양한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있다.

시정에 관심 있는 시민, 단체 누구나 공모에 참여할 수 있고, 서울연구원 누리집(www.si.re.kr)을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의 공모분야는 연구과제와 연구모임 분야로 나누어진다. 연구과제는 최종 결과물로 정책제안이 포함된 연구보고서를, 연구모임은 정책제안이 포함된 다양한 형태(영상, 정책 제안집, 정책 매뉴얼, 웹진 등)의 결과물을 제작해 제출하면 된다.

응모작 중 총 12개(연구과제 9개, 연구모임 3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기획연구과제는 800만원, 자유연구과제는 500만원, 연구모임은 300만원까지 지원한다.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오는 25일 오후 2시 서울연구원 대회의실에서 개최되는 상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결과발표회에 참석하면 알 수 있다. 

서울연구원 서왕진 원장은 “우리의 일상의 변화를 위해 창의적인 시민연구자가 직접 삶의 현장에서 개선해야 할 점을 발굴하고, 개선 방안을 찾을 수 있도록 서울연구원에서 지속적인 지원을 할 것"이라며, "하반기 '작은연구 좋은서울' 사업 공모에 많은 시민의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