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자원봉사 행복도시 추진 위한 전문가 토론회' 진행
상태바
부산시 '자원봉사 행복도시 추진 위한 전문가 토론회'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10.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18일 오후 2시, 시청 1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 행복도시 추진을 위한 전문가 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오거돈 시장을 비롯해 부산자원봉사발전위원회, 시·구·군 자원봉사센터 관계자, 교수, 민간단체 대표자 등 자원봉사 전문가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자원봉사 행복도시 추진계획 보고, 패널 지정 토론, 자유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이번 토론회의 주제인 ‘자원봉사 행복도시 부산 추진계획’은 ▲시민주도형 자원봉사 ▲재능기부 활성화를 통한 시민 사회 역량 응집 ▲자원봉사 인프라 확충 ▲자원봉사자 인정·예우 확대 ▲자원봉사 도시브랜드 제고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시는 계획 수립을 위하여 지난해부터 전국 우수사례 벤치마킹, 자원봉사 중장기계획 수립 연구 용역, 시민 의견 수렴 과정을 거쳤으며, 이날 토론회에서 논의되는 의견들을 담아 최종 계획을 수립한다. 아울러 오는 12월 자원봉사 비전선포를 통해 시민 주도 자원봉사 행복도시 부산 구현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사회 이슈들이 혼재한 시대에 시민의 자발성에 기초한 자원봉사의 중요성이 더욱 증대되는 추세”라며 “이번 토론회를 계기로 시민이 주도하는 자원봉사 행복도시 부산 구현에 한 발짝 더 다가설 것”이라고 기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