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음성군, 무선방송시설 설치사업 조기 완료
상태바
음성군, 무선방송시설 설치사업 조기 완료
  • 정수명
  • 승인 2019.10.18 1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면 덕정4리 이장님 방송(사진=음성군 제공)
삼성면 덕정4리 이장님 방송(사진=음성군 제공)

[음성=동양뉴스] 정수명 기자=충북 음성군은 집안에서도 마을방송을 선명하게 들을 수 있는 무선방송시설 설치사업을 완료했다.

군은 주택 냉난방 환경 변화와 농촌 고령화 문제 등으로 외부 방송 청취 어려움이 있어 집안에서 마을방송을 들을 수 있도록 무선방송시설을 설치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2021년까지 완료 예정이었던 당초 계획을, 올해 26억원 예산을 투입해 9개 읍-면 116개 마을 7581가구 대상으로 3년 만에 마을무선방송 설치를 완료했다.

특히, 가정용 단말기에 시계 기능이 포함돼 야간 활동 시 안전사고 예방 효과까지 있어 연세가 많은 주민으로부터 높은 호응을 받고 있다.

마을무선방송시설 개선사업을 통해 댁내 무선단말기를 설치해 방송함으로써 난청 문제를 완전히 해결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오는 12월까지 읍-면 행정복지센터에서 행정 및 군정 홍보 사항을 전체 또는 일부 마을에 방송이 가능하도록 방송장비를 통합 연계해 주민들이 쉽게 군정을 접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김경호 미디어정보과장은 “이 사업은 정확한 정보 전달을 통해 주민의 행정 참여를 유도할 뿐만 아니라 제도개선으로 군 재난부서에서도 활용이 가능해짐에 따라 지진, 태풍, 홍수 등과 같은 재난 상황 시 신속한 재난 방송으로 주민 생명과 재산 보호에 크게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