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창원시,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 진행
상태바
창원시, 하반기 사회적경제기업 워크숍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10.18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18일 시 사회적경제기업가 및 공무원 등 40여 명과 함께 하반기 워크숍을 개최해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역량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에 대한 교육과 개별 컨설팅에 이어 합천의 마을기업인 양떡메마을 영농조합법인(대표 성영수)과 고성의 인증사회적기업 땡스클레이(대표 이재림)를 방문하여 각 기업의 우수 운영사례 청취 및 두부, 도자기 컵 만들기 체험도 직접 해보는 등 선진기업만의 아이디어 및 노하우를 벤치마킹하여 시정에 접목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특히 (예비)사회적기업 뿐만 아니라 마을기업, 협동조합, 자활기업의 대표 및 직원들이 함께 참여하여 기업을 운영하면서 겪었던 어려움과 문제점 등을 허심탄회하게 말했으며, 선배기업가들이 신생기업가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등 민·관, 민·민 네트워킹 강화와 상생 협력을 다짐했다.

현재 시에는 (예비)사회적기업 63개, 마을기업 6개, (사회적)협동조합 196개, 자활기업 12개의 사회적경제조직이 운영 중이다.

박상석 일자리창출과장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시 사회적경제조직이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더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시도 전국에서 벤치마킹하는 우수 선진기업이 많이 늘어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