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남서울대-충남도 ‘드론 콘퍼런스’ 개최
상태바
남서울대-충남도 ‘드론 콘퍼런스’ 개최
  • 최남일
  • 승인 2019.10.18 13: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서울대학교 제공.
남서울대학교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남서울대학교(총장 윤승용)는 지난 17일 내포신도시에 위치한 충남도서관에서 충남도와 공동으로 ‘2019 공공분야 드론활성화를 위한 콘퍼런스’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드론산업의 전망과 정책과제를 중심으로 충남의 4차 산업혁명 선도 사례 공유와 산림드론의 활용, 드론을 활용한 지자체의 업무 활용방안 등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행사에는 시·군·구 담당자, 공공기관, 학계 및 주민 등 약 300여 명이 참석했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는 남서울대가 운영하고 있는 드론교육원에서 장애물 회피 드론과 방재·방역 드론을 시연하고 참석자들은 직접 드론축구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갖기도 했다.

또 남서울대 가상증강현실센터에서는 VR을 활용한 드론시뮬레이션, AR을 활용한 장영실 이야기 및 응급처치 등 12가지 체험존을 운영해 호응을 얻기도 했다.

남서울대 김황배 산학협력단장은 “이번 콘퍼런스 개최를 계기로 지자체와 협력해 지역 내 4차 산업혁명 확산과 대비를 위한 다양한 협력 활동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남서울대 드론교육원은 총 1만3500㎡ 규모의 드론교육장과 드론실기교육장을 구축하고 있다.

지난해 국토교통부로부터 드론전문교육기관으로 인가 받아 육군 드론특기병을 배출하는 등 국가자격증 발급을 통한 드론인재 양성에 앞장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