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용인시, 경안천 자전거도로 2㎞ 미연결 구간 토지보상 완료 연결공사 박차
상태바
용인시, 경안천 자전거도로 2㎞ 미연결 구간 토지보상 완료 연결공사 박차
  • 윤태영
  • 승인 2019.10.18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주선 팔당호 지척…해곡동 와우정사 인근서 순례길로 묵리임도 연결
경안천 자전거도로 공사현장(사진=용인시 제공)
경안천 자전거도로 공사현장(사진=용인시 제공)

[용인=동양뉴스] 윤태영 기자=내년 5월이면 용인시 처인구 해곡동 와우정사 부근에서 광주시 초월읍에 이르는 33.3㎞의 경안천변을 자전거로 막힘없이 달릴 수 있게 된다.

용인시는 경안천 자전거도로의 마지막 미연결 구간 연결에 필수적인 사유지 보상이 이달 초 완료됨에 따라 연결공사에 박차를 가해 예정대로 내년 5월 개통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시는 이 구간 연결공사에 필요한 26억6000만원의 총사업비를 모두 확보한 상태다.

처인구 모현읍 왕산리 한국외대사거리 인근에서 광주시 오포읍 매산리 경계까지 2㎞구간에서 진행되고 있는 이 공사는 지난 5월 시작돼 현재 20%의 공정률을 보이고 있다.

이 구간이 연결되면 경안천 자전거도로는 본선만 해도 경안천 발원지인 용인시 해곡동에서 팔당호 인근인 광주시 초월읍까지 33.3㎞(용인시 구간 22.5㎞, 광주시 구간 10.8㎞)가 된다.

이 자전거도로는 특히 해곡동에서 임꺽정의 일화가 깃든 곱등고개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시가 내년까지 조성할 예정인 은이성지-미리내성지 순례길을 통해 20㎞의 묵리임도로도 연결된다.

또 북쪽 끝인 광주시 초월읍에선 일반도로로 1.6㎞만 달리면 팔당호에 도달할 수도 있다.

시 관계자는 “용인시 해곡동에서 발원해 한강 팔당호로 흐르는 경안천의 전 구간을 친환경 교통수단인 자전거로 즐길 수 있게 된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설명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