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교육청, 울산혁신교육 공감 포럼 개최
상태바
울산교육청, 울산혁신교육 공감 포럼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0.22 07: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교육청 전경(사진=울산교육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교육청(교육감 노옥희)은 22일 울산과학관 빅뱅홀에서 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울산혁신교육 공감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포럼은 1부 학부모공감, 2부 지역사회공감, 3부 학교공감과 교육감 특별좌담으로 이뤄진다. 1부에서는 서로나눔학교 학부모공동체가 주체가 되어 오카리나 연주와 운영 사례발표, 미래교육네트워크 정찬필 사무총장의 ‘미래교육으로 가는 비상구’를 진행한다.

이어 2부에서는 중구 서로나눔교육지구 달빛하모니 동아리 학생들의 중창을 시작으로 교육청에서 공모 사업으로 추진한 마을방과후 및 마을돌봄사랑방 6개 단체의 운영사례를 발표한다. 3부는 혁신학교 지정 1년을 맞은 서로나눔학교 교육공동체의 릴레이 소감 발표와 함께 민주적인 학교문화, 전문적학습공동체, 학교업무정상화를 주제로 패널토론과 청중토론을 펼친다.

특별좌담은 교육감과 서로나눔학교 교육공동체가 함께 한 자리에서 서로나눔학교와 울산교육의 성장 발전을 위한 질의응답을 가지며, 이 자리에 참석한 청중들과 교육감과의 토론도 이어진다.

노옥희 교육감은 “시대의 변화에 따라 학교 교육에 대한 변화의 요구와 교육의 패러다임도 변화했다. 교육의 본질 회복과 관련된 다양한 사회적 요구와 더불어, 우리의 미래를 열어갈 학생들에게 요구되는 핵심역량을 길러주고, 학교교육의 바람직한 변화를 이끌어낼 수 있도록 교육공동체가 모두 함께 동참하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