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 설명회
상태바
순천교육청,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 설명회
  • 강종모
  • 승인 2019.10.22 09: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사진=순천교육청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교육청은 지난 21일 순천교육청 대회의실에서 순천 지역 초등학교 교감 및 6학년 부장교사 80여명을 대상으로 2020학년도 중학교 신입생 배정 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설명회는 기존의 권역 및 구역을 폐지하고, 학생의 희망 존중, 지역사회 균형발전과 기회균등을 실현키 위해 모든 학생들이 공정하게 제1지망부터 제7지망까지 7개 학교를 선택 지원토록 하고, 학교 정원의 100%까지 컴퓨터 추점으로 배정하는 방안에 대한 자세한 설명이 있었다.

또한 배정원서 작성시 모든 학생들이 희망하는 학교에 배정될 수 있도록 지도하고, 담임교사-부장교사-교감의 3단계 철저한 점검으로 배정원서 작성 오류가 발생하지 않도록 세밀하게 안내했다.

이건주 순천교육청 재정지원과장은 “아이 키움 최적의 순천교육을 위해서 다양한 의견 수렴을 통해 공정하고 합리적인 신입생 배정 방안이 올바로 정착이 되도록 학생과 학부모님들에게 충분한 설명을 통하여 이해될 수 있도록 안내가 필요하다”며 “초등학교 담임교사와 교감선생님의 역할이 매우 중요하다”고 했다.

순천교육지원청은 청내에 신입생 배정을 위한 상담실 설치와 초등학교로 찾아가는 배정 계획 설명회를 통해 학부모들이 배정 계획을 충분히 이해하도록 안내할 예정이며, 다음달 4일부터 19일까지 지원서를 받아 내년 1월 9일 신입생을 추첨 배정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